“Storytellinggiant” by http://www.talking-heads.net/storytellinggiant.html. Licensed under Wikipedia.
Rolling Stone Magazine 88년 6월 30일자 비데오 광고에 실린 글
“Storytelling Giant 는 지난 10년간 만들어진 Talking Heads의 전곡이 실려있다. 그 곡들은 순수한 아마츄어들이 전혀 연습하지 않은 채 자유롭게 말하는 장면들로 연결되어 있다. 그들은 배우들이 아니고 실제 평소에 입는 옷들을 입고 있다. 그들 중 다수는 Talking Heads에 관해 들어본 적조차 없다. 때때로 그들은 밴드의 음악과 전혀 상관없는 소릴 해댄다. 그러나 어떤 면에서는 그들의 이야기는 Talking Heads의 음악을 다른 차원의 장소로 옮겨 놓는다. 거대한 도마뱀… 구름 위에 앉아 있는 조그만 소녀가 있는 어떤 곳, 모두가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그러한 곳… 그리고 정부는 당신이 여력이 없으면 미용사를 제공한다. 거인 한명이 빠로 걸어 들어온다. 그는 세명의 수녀와 레슬링을 하기 시작한다. 가발을 쓴 남자가 그들을 말린다. 그리고 지껄이기 시작한다.”
나의 감상기
웬일인지 이 비데오는 국내에서 출시되었다. 뭔가 개념없는 짓이 아닌가 하고 당시에 생각했지만 팬의 입장으로서는 즐거워 할 일이었고 기꺼이 비데오테잎을 구입했다. 테잎은 Talking Heads의 수작 비데오클립으로 채워져 있다(그들은 뛰어난 비데오클립으로도 유명하다). 테잎의 뒤를 살펴보면 David Byrne의 이름을 ‘데이빗 바이른’이라는 주석을 수고스럽게 달아놓았다. 그러나 ‘바이른’이 아니라 ‘번’이다. 또한 Jerry Harrison의 이름은 Terry Harrison으로 바꿔놓았다. 특히 겉표지에는 실존했던 거인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의 이름은 Robert Wadlow로 키가 대략 2미터 71내지 78센티미터였다 한다.(사진이 인쇄되어 있는데 정말 장난이 아니다) 그는 큰 키를 버티지 못했는지 22세의 나이로 죽고 만다.
비데오 출시 정보
- 공윤심의번호 : 9005 – V939
- 배포허가번호 : 90 – 329
- 배포허가일 : 90년 2월 22일
- 제작년월일 : 90년 3월 25일
- 상영시간 : 약 52분
- 고등학생관람가
- 문화부 등록 제66호
- 오아시스 비데오 프로덕션 출시
수록곡
- Once In A Lifetime
- Wild Wild Life
- Stay Up Late
- Crosseyed And Painless
- Burning Down The House
- And She Was
- This Must Be The Place (Naive Melody)
- The Lady Don’t Mind
- Love For Sale
- Road To Nowhere
Storytelling Giant 에 실리지 않은 Talking Heads의 비데오클립
- Swamp Blind
- (Nothing but) Flowers
- Lifetime Piling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