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 Frantz, jambands.com과의 인터뷰

당신들이 Talking Heads의 사이드프로젝트로 Tom Tom Club을 시작한지 거의 30년이 되어가네요. 밴드의 결성이 이루어지고 발전했던 그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줄 수 있나요?

시작은 Talking Heads가 80년대 초 매우 성공적이었던 당시였어요. 우린 Remain in Light 레코드 작업을 했고 전 세계 공연을 했고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리드싱어 Byrne 씨께서 솔로앨범을 하기로 결정했죠. 그는 우리에게 솔로앨범을 할 예정이라고 알려왔는데 다만 “난 이걸 할 건데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어.”라고 이야기했죠. [중략] 그러자 키보드 Jerry가 “음. 만약 David이 솔로앨범을 한다면 나도 해야지”라고 생각했죠. [중략] 그래서 Tina와 난 “빌어먹을 우린 어떡해야지?” [중략] 운좋게도 Island Records의 Chris Blackwell이 리듬섹션도 종종 레코드를 주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어요. 늘 그렇지 않지만, 그러나 자주, 특히 레게나 펑크(funk)에서 말이죠. 그 리듬섹션은 레코드를 주도하죠. [중략] 알다시피 David은 그의 작업을 했고 Jerry도 그의 작업을 했지만 진짜 히트한 것은 Tom Tom Club이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와 놀랍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솔직히 난 그리 놀라지 않았는데 그것은 Tina와 난 음악적으로 이야기할 때 Talking Heads에서 일어난 일들에 대해 대단히 많은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에요. 여러 이유로 많은 이들이 그것을 원맨쇼라고 생각하는데 절대 원맨쇼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Tom Tom Club의 성공이 바로 그 증거입니다.

Chris 옹. 오랜 세월 시달리는 트라우마가 아닐까 생각되는. 전문보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