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ton Christopher Frantz 는 1951년 5월 8일 켄터키의 포트캠벨의 군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1965년에 피츠버그에 있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였고, 거기서 The Hustlers라는 스쿨밴드에서 활동했다. 1969년 3월 The Hustlers는 The Beans로 ‘발전’하였다. 거기서 Chris는 드럼을 Randy Linhart는 키타와 보컬을 맡았다. Lloyd Stamey는 베이스와 보컬을, Sebastian De Nunzio는 키보드와 보컬을 맡았다.
피츠버그는 남의 눈에 띌 수 있을만한 곳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들은 New York으로 옮겼다. 그리고 St. Marks에 있는 The Electric Circus에서 둥지를 틀 수 있었다. 오래 가지는 않았다. 매니저는 그들 자신의 노래가 아닌 탑40 곡을 연주하길 원했고 Chris는 1970년 7월에 Rhode Island 디자인 스쿨로 떠나 버렸다.
학교에서 그는 David Byrne과 Tina Weymouth를 만났고 그들은 the Artistics라는 이름의 밴드를 조직하였다(이 밴드가 바로 Talking Heads로 발전한다). 1980년 그는 Tina Weymouth와 함께 Tom Tom Club을 결성한다. 1996년에는 Tina Weymouth, Jerry Harrison과 함께 The Heads라는 사실상 David Byrne이 빠진 Talking Heads 재결성 – 물론 이것이 재결성이냐 하는 것은 의문시된다 – 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기도 한다. 이 프로젝트는 Debbie Harry등 객원싱어들이 노래를 불러준다.
그는 Stylus Magazine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50명의 드러머에서 12위에 선정되었다.
공동작업:
- Robert Palmer의 ‘Clues’ 드럼 담당
- Kurtis Blow의 ‘These are the Breaks’ 드럼 담당
- Ziggy Marley의 ‘Conscious Party’ 프로듀스(Tina Weymouth와 공동작업)
- Ziggy Marley의 ‘One Bright Day’ 프로듀스(Tina Weymouth와 공동작업)
- Happy Monday의 ‘…Yes, Please !’ 프로듀스(Tina Weymouth와 공동작업)
- Los Fabulosos Cadillacs의 ‘Rey Azucar’ 프로듀스(Tina Weymouth와 공동작업)
- Angelfish의 ‘Angelfish’ 프로듀스(Tina Weymouth와 공동작업)
- Zita Swoon의 “Bananaqueen” 리믹스
- Gorillaz의 백킹보컬과 퍼커션